보성군(군수 정종해)은 판소리 유네스코 등록 5주년 기념, 제11회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 행사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군에 따르며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 참가 자격은 초․중․고․대학생과 만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학생부와 신인부, 대학 및 일반부, 명창부로 나누어 오는 25일과 26일 서편제보성소리축제 기간에 경연을 치르며, 명창부 대상에는 대통령상과 함께 시상금 15,000천원, 장원기가 주어진다.

 

전국 고수 경연대회 참가 자격은 판소리 경연대회와 동일하며, 신인부와 대학 및 일반부, 명고부로 나누어 경연을 펼치며 대상에는 전라남도지사 상과 시상금 3,000천원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전국판소리 경연대회 명창부 경연은 대통령상이 주어짐에 따라 수준 높은 명창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리 소리를 사랑하는 실력있는 소리꾼들의 많은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서편제 보성소리축제』는 전통예술 경연대회를 통한 인재발굴과 판소리의 명맥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소통과 어울림의 한판」이라는 주제로 판소리의 성지 보성군의 서편제보성소리전수관과 실내체육관 특설무대, 정응민 생가 일원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 최고의 정통 판소리 축제로서 그 어느 축제보다 다채로운 행사로 치러질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는 KBS 특집 국악한마당,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종묘제례악, 역대 명창부 수상자 특별공연 등이 펼쳐지며,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공예품 및 특산품 전시, 녹차무료시음, 향토음식점 운영 등으로 경연참가자와 공연 출연진, 그리고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화합의 한마당이 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전국판소리 경연대회 및 고수경연대회 신청접수 문의

보성군청 문화관광과(서편제보성소리축제추진위원회)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