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성공개최 기원


 여수시 전경

[여수/강양숙기자] 내년 1월 4일 아름다운 미항 여수시에서 2012년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제4회 여수엑스포국제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42.195km, 하프, 10km, 5km 4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참가접수는 홈페이지(www.yeosumarathon.co.kr)를 통해 가능하고 접수마감은 이달 15일까지이다.


참가자에게는 여수산 ‘유자 간고등어’ 1박스와 ‘여수엑스포 티셔츠’ 등 다양한 기념품이 주어진다.


대회구간은 여수시 소호동 디오션리조트(The Ocean Resort)를 출발해 화양면 장수리 쌈지공원 방풍림을 되돌아 오는 왕복코스다.


이 코스는 이미 ‘전국 3대 난코스 중 가장 큰 형님’이란 명성을 얻고 있으며 내년 봄 동아마라톤대회 참가를 위한 동계훈련 코스로 가장 각광받고 있다.


대회 관계자에 따르면 “여수마라톤은 한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1000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풀코스에 참가하는 것을 감안해 볼 때 이 대회에도 풀코스 1000명을 비롯, 모두 5000명 정도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최고급 리조트를 대회장으로 사용키로 함에 따라 마라톤 참가자들과 동행 가족들에게 최고의 편익이 제공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