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정원박람회 통해 지역경쟁력·활성화 최선

[순천/남도방송] 전만오 기자 = 순천상공회의소(회장 송영수)가 3일 오전 순천에코그라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라남도와 순천시, 구례군, 보성군내 정관계와 경제계, 교육계, 언론계인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박준영 전라남도지사와 김선동, 김광진, 김승남, 우윤근 국회의원, 조충훈 순천시장, 김대희 순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50여개의 유관기관장과 방송사 및 언론인대표, 기업체 대표, 지역경제계인사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신년음악회와 주요기관장의 신년사에 이어 상공대상 시상과 오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송영수 순천상의 회장은 신년사에서 “새해에는 유로존의 위기가 장기화되고 미국의 재정위기, 그리고 중국의 성장률 둔화 여파로 국내외 경제환경의 불확실성이 심화돼 투자확대에 많은 어려움이 전망이 되고 있다”면서 “하지만 기업의 합병과 구조조정을 통한 자구책 마련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인사말에서 “107일 앞으로 다가온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지역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중요하며 도민 모두가 참여하는 성공적인 국제행사가 되기 위해 최대한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순천시의 성장비젼과 잠재력에 무한한 신뢰와 성원을 보내준 지역경제계에 깊이 감사하고 올해 4월 개최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통해 순천시가 세계적인 생태문화도시로 발전하는데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함께 참석한 김선동, 김광진, 김승남, 우윤근 국회의원도 지난해 지역경제계의 지역발전 노력에 깊이 감사하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역사에 남을 수 있는 성공한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순천상공회의소가 3일 오전 순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전라남도와 순천시, 구례군, 보성군내 정관계와 경제계, 교육계, 언론계인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사진은 송영수 순천상의회장이 신년인사를 하고 있는 장면)

 

 

▲ 송영수 회장과 국회의원, 순천시장 등 내외 귀빈들이 신년 떡을 컷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