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수도 곡성’ 캠핑장, 전국에 우뚝

[곡성/남도방송] 전만오 기자 = ‘청정수도 곡성 백두대간 동계캠핑 팸투어’ 2차 행사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에 걸쳐 도림사오토캠핑리조트, 압록유원지오토캠핑장, 죽곡카누캠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에 따르면 청정수도 곡성의 자연과 문화를 맘껏 체험하고 즐긴 이번 캠프는 전국 캠핑동호회와 카페운영자 등 379팀 천547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곡성에 있는 오토캠핑장과 아름다운 관광지 체험을 비롯해 인근 지리산권 관광지 또한 함께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캠핑으로 꾸며졌다.

팸투어 행사 기간 중에 곡성특산물인 석곡흑돼지고기, 사과, 쌀 등 곡성의 청정 먹거리 시식행사장도 마련돼 캠핑 가족들의 입맛을 돋궜다.

특히 곡성기차마을 토요시장을 방문한 캠핑객들이 부족한 먹거리와 곡성의 특산품을 구입해 생기 넘치는 전통시장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 행사를 계기로 우리군 오토캠핑장들이 전국에 널리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찾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정수도 곡성 백두대간 동계캠핑 팸투어' 2차 행사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도림사오토캠핑리조트 등지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