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매결연 5주년 기념 선전시 역대 교환공무원 초청


[광양/강양숙기자] 지난 4월 7일부터 4월 9일까지 중국 선전시 외사판공실 자매도시처(處의) 리센민(李顯敏) 처장을 단장으로 한 공무원 8명이 광양시를 다녀갔다.

그중 6명은 2005년부터 2007년까지 광양시를 다녀간 선전시 역대 교환공무원들이다. 그들은 광양에 대한 따뜻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었으며 그동안 광양시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 시 자매결연 5주년을 기념하여 다시 광양을 찾은 이들은 이성웅시장으로부터 교환근무기념패를 수여받는 자리에서 “광양은 제2의 고향”이라며 감격스러워 하며, 앞으로도 광양시를 잊지 않고 열심히 자매도시를 위해 홍보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날 시 홍보비디오 시청을 통해 광양시 현황과 비전을 소개받고, 처음으로 월드마린센터와 네덜란드 국제물류대학, U-IT연구소, 양산테마마을 등 주요 시설들을 참관 및 공무원과 시민간의 친교활동도 함께 가졌다.

특히, 한․중 양국의 교류증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광양한중친목회”의 회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는 귀국 후에도 광양과 한국을 잊지 않기 위하여 “중․한친목회”를 결성, 매달 한 번씩 모임을 가질 것이라 밝혔다.

광양시관계자는 앞으로 글로벌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인적자원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사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