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전만오 기자 = 故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봉화마을사랑 이사장) 여사가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장을 찾는 등 귀빈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권 여사는 27일 오후 1시 30분께 민주통합당 상임고문 문재인 의원, 비서관 등 30여명과 함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을 방문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의 안내로 박람회장 동문으로 입장한 권 여사와 문 의원은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환영과 박수를 받았다.

문재인 의원은 제18대 대통령 선거 출마로 인지도가 높은 덕에 주위 관람객들이 문 의원을 알아보고 찾아와 악수세례가 이어지기도 했다.

문 의원은 지난해 11월 29일 이곳 박람회장 조성공사가 한창이던 ‘봉화언덕’을 찾아 “대통령 선거에서 반드시 당선돼 내년 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축사를 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그의 바람은 안타깝게도 이뤄지지 않았다.

 

▲ 27일 오후 1시30분께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가운데) 여사와 민주당 상임고문 문재인(왼쪽) 의원 등 일행이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을 찾아 조충훈(오른쪽) 순천시장의 안내로 동문입구로 입장하고 있다.
권 여사와 문 의원 일행은 정원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순천호수정원과 실내정원, 식물공장 등을 들러 꼼꼼히 관람하는 등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특히 실내정원 세이셸정원에 전시된 희귀 열매이며 모양이 남녀 인체 특정 부위와 흡사한 ‘코코 드 메르’에 대해 많은 호기심을 보였다.

코코 드 메르는 인도양의 섬나라 세이셸공화국의 국립공원인 프랄린 섬에만 군락을 이뤄 자생하는 나무로 '에로틱 코코넛', '아담과 이브'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민주통합당 우윤근, 도종환, 윤후덕, 노영민, 김광진 등 5명의 국회의원도 27일 정원박람회장을 찾았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김용헌 광주고등법원장과 송기진 광주은행장, 이영활 부산시 경제부시장 등이 박람회장을 찾았다.

 

▲ 문재인 의원이 지난해 대통령 선거 출마 덕에 알아보는 학생 팬(?)들과 반갑게 악수를 나누고 있다.

 

 

▲ 관람객들과도 반갑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문재인(뒷줄 왼쪽 세번째) 의원.

 

 

▲ 권양숙 여사와 문재인 의원이 정원해설사의 안내로 실내정원을 둘러보고 있다.

 

 

▲ 순천시민들이 만들었던 '한평정원'을 소개받고 있는 권양숙 여사와 문재인 의원.

 

 

▲ 권양숙 여사와 문재인 의원이 경남 고성의 독지가가 영호남 화합을 기원하는 의미로 기증한 600년된 팽나무에 얽힌 사연을 해설사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