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대학생 등 20여명 참여

[순천/남도방송] 전만오 기자 = 순천보훈지청(지청장 조춘태)이 8일 오전 청사에서 순천YMCA 대표, 광양고등학교장, 학생, 보훈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나라사랑 앞섬이 MOU(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올해 순천보훈지청과 순천YMCA 및 광양고등학교가 서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뤄졌다.

이들 지역 청소년을 비롯한 대학생들은 보훈가족들에게 초상화 그려드리기 및 제과제빵 등 재능기부와 재가복지대상자 주거환경 개선, 위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나라사랑정신을 고양하는데 뜻을 같이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참여학생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사업취지 등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보훈관련 동영상 상영, MOU(협약서) 체결식, 다짐대회 등 순으로 진행됐다.

조춘태 지청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문화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봉사활동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순천보훈지청이 8일 순천YMCA, 광양고등학교장, 학생, 보훈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나라사랑 앞섬이 MOU 체결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