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여수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 설명회 실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4월 8일(금)에 우리 청 각 과 과장 및 팀장, 여수시청 관계자,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 계획과 구체적인 활동내용을 발표하고, 효과적인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최성수 교육장은 “여수교육의 변화와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으로 교육사업이 잘 기획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라며, 특히 원도심의 교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되어 행복한 학교 감동 주는 여수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여수무지개학교 교육지구는 2016년에 도교육청으로부터 신규로 사업이 지정되어 2018학년도까지 사업이 운영될 예정이다. △존중과 협력의 학교 문화 조성 △역량 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지원체제 구축, △원도심학교 교육력 제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협력관계 구축의 중점 과제를 선정하고, 각 중점과제로 3~4개의 교육활동들이 진행된다.

  여수시청 김명섭 팀장은 “여수교육지원청에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에 대해 다양한 협의와 논의를 통해서 사업들을 기획하고 있어 앞으로의 진행 사항이 기대된다. 여수시에서는 지자체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서 본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은 본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2015년 11월부터 학교 교원과 장학사로 구성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을 구성하고  교장 협의회, 교감 및 행정실장 협의회 , 교사와 학부모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여러 차례의 지원단 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