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가자 모집

[순천/임종욱 기자] 순천시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시행하기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제의 모집기간은 오는 3월 5일까지로, 순천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중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13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4세까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입회비와 심사비를 포함하여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가 1인당 3만원,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1인당 5만원이다.

청소년 포상제는 순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 4개 영역으로 나누어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여 일정시간을 이수하고 심사를 거쳐 금장, 은장, 동장을 포상한다.

포상을 받은 학생은 상급학교 진학 시 활용되고 특히 대학에 진학할 경우 자기소개서 이력으로 증빙할 수 있어 입학에 도움이 된다.

정기성 순천시 평생학습과장은 “올해는 지역 청소년들이 끼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학교공부 못지않게 중요한 특화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