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전남 강진 성전면 월출산 일원…트레킹 체험 등 즐거움 가득

[강진/안병호 기자] 한나절 봄비 속에 이틀간의 ‘강진 월출산 봄 소풍 가는 날’행사가 상춘객의 맘을 한껏 들뜨게 했다.

전남 강진군은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월출산 정원 뜨락에서의 즐거운 하루’를 주제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강진군 성전면 월하, 월남마을에서 다양한 봄 프로그램을 선뵀다.

전라병영성 축성 600주년과 강진 지명 탄생 6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생수, 과자 600명분 나눠주기, 콩과 쌀을 포함한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강진 월출산을 찾은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가 풍성했다.

봄소풍 트레킹 체험은 옛 추억의 교복을 한 반장의 리더로 1개반에 30~40명 기준으로 중간 중간에 장기자랑, 디스코대회, 노래자랑, 막걸리 먹기, 보물 찾기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흥겨움과 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났다는 게 참가자들의 한결같은 얘기.

강진의 향기를 마시는 차 덖기 시연과 체험을 알리기 위해 성전면 죽전마을 김길자씨가 직접 키우고 내놓은 친환경 녹차로 건강 차를 만드는 체험도 눈길을 끌었다.

나만의 화전 부치기 시연과 체험은 월출산 국립공원 주차장 주무대에서 월남마을 부녀회 주관으로 열려 관광객들의 입을 즐겁게 했다.

외갓집 체험 민속놀이 프로그램도 다양했다. 팽이치기와 비석치기, 떡메치기, 널뛰기 등 어른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새로움을 선사한 프로그램들이 즐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박충진 강진군월출산 봄소풍 가는날 축제추진위원장은 “월출산 자락의 수련한 경관을 배경으로 옛 추억을 느끼고 도시락을 먹고 걸으면서 강진의 농특산품을 많이 사가지고 가는 모습이 보기에 좋았다”면서 “면민들은 물론 지역민들의 농축산물 판매확대를 통한 소득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윤재 성전면장은 “봄 소풍이 상춘객들로 넘쳐나 행사장은 물론 면소재지 식당들까지 줄을 선 사람들이 많아 성공했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봄비가 살짝 내렸지만 전반적으로 날씨가 좋았다”면서 “전국에서 오신 관광객들과 군민들의 활짝 핀 표정에서 올 ‘강진 방문의 해’가 계속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강진 월출산 봄 소풍 가는 날’에는 행사가 열린 성전면 주요 기관단체장과 재경성전면향우회장, 성전면 자매결연지인 목포시 옥암동 관계자를 비롯해 김상윤 강진군의회 의장과 군의회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