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세상 새로운전남 운동본부 결성을 제안합니다.

[전남/남도방송] 박근혜정권 퇴진 전남운동본부(이하 전남운동본부)는 지난해 10월 31일 박근혜 하야를 촉구하는 전남지역 시국선언을 통해 모인 500여개 정당과 시민사회, 시군운동본부와 개별인사들의 뜻을 모아 11월 10일 결성하였다. 전남운동본부는 박근혜정권 퇴진과 적폐청산을 위해 전남지역 퇴진운동을 이끌어 왔으며 지난 5개월 동안 전남에서만 300여 곳에서 시국대회가 열렸으며 연인원 15만 명의 도민들이 박근혜정권 퇴진운동에 뜻을 모아 촛불을 들었다.

그리고 마침내 김기춘, 이재용을 비롯한 범죄자들은 감옥에 갇혔고 국민의 명령으로 박근혜는 파면, 구속되었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촛불의 승리이자 국민의 승리요 민주주의 승리다. 전남운동본부는 오늘 촛불의 승리를 선언하면서 본연의 역할을 다한 전남운동본부의 해산을 선언한다.

박근혜는 파면, 구속되었지만 박근혜의 파면 구속은 끝이 아니라 이전과는 다른 세상,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시작이다. 박근혜 정권에 적폐는 여전히 남아있고 청산해야할 박근혜표 나쁜 정책과 부역자들의 처벌, 한반도 사드배치, 세월호 진상규명, 적폐청산 등은 남아있다. 아직 우리 모두가 바라는 이전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세상, 새로운 사회는 오지 않았다. 이것이 우리에게 남겨진 과제요. 우리가 촛불을 가슴 한편 켜고 여전히 끌 수 없는 이유다.

이에 전남운동본부 참가 단체와 시군운동본부는 오늘 전남운동본부 해산과 함께 새로운 사회 건설을 위해 아직 남겨진 과제를 해결하고 이전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른 세상 새로운전남 운동본부(준)를(이하 다른 세상 운동본부) 결성하고 새로운 운동본부 결성을 위한 논의와 준비를 시작하기로 하였다.

다른 세상 운동본부는 전남운동본부의 성과를 계승하고 남겨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싸워나갈 것이며 적폐청산과 새로운 전남,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도민들과 함께할 것이다.

다른 세상 운동본부는 촛불민심이 바라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적폐청산과 부역자 처벌, 박근혜표 나쁜 정책을 폐기하는 투쟁에 나설 것이다. 낡고 부패한 모든 것을 일소하고 세월호와 백남기 농민 죽음의 진실을 규명하는 일과 역사왜곡을 되돌리는 싸움, 박근혜 정권에서 고통 받은 피해자의 아픔을 함께하고 노동자, 농민, 서민의 권리를 지켜 나갈 것이다.

촛불 광장에서 국민들은 ‘죽 쑤어 개주는 실수는 하지 말아야 한다’며 제대로 된 정권교체를 간절하게 바라고 또 외쳤다. ‘잃어버린 10년이네, 지옥 같은 9년이네’ 떠들며 정권교체를 얘기하지만 대다수 국민들에게는 그저 팍팍한 70년이었을 뿐이었다. 촛불광장에서 울려 퍼진 국민의 목소리, 그 준엄한 명령을 담은 제대로 된 정권교체를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다.

박근혜가 파면, 구속된 국정공백기에도 아무런 법적근거도 없는 사드 배치가 강해되고 있는 현실은 우리나라와 미국의 종속적 관계를 반증하고 있다. 우리는 미국의 알박기 사드배치를 저지하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사업과 투쟁을 통해 자주로운 나라, 통일된 조국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3년 만에 세월호가 인양되었고 목포 신항에서 선체 조사를 앞두고 있지만. 가족들은 노숙투쟁 중이고 황교안 내각과 해수부는 진상규명과 미수습자의 온전한 수습을 바라는 국민들의 바람을 외면하며 세월호의 진실을 묻으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 우리는 황교안 내각과 해수부의 세월호 지우기를 강력하게 규탄한다. 우리 다른 세상 운동본부(준)는 ‘세월호 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세월호 학살의 진실규명과 미수습자의 온전한 수습, 세월호 3주기 사업과 투쟁, 목포 신항에 대한 공동 대응과 가족 지원 등에 함께 해 나갈 것이다.

나아가 다른 세상 운동본부는 전남에 만연해 있는 각종 부정과 비리, 농민과 노동문제, 교육적폐, 각 시군의 현안문제 등 전남의 모든 적폐청산을 위해 공동 대응해 갈 것이다.

끝으로 박근혜정권 퇴진 전남운동본부는 추운 날, 궂은 날 마다하지 않으며 정의와 민주주의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함에 주저하지 않으며 박근혜정권 퇴진운동에 함께 해주신 모든 도민들에게 승리의 축하와 함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전한다. 새롭게 결성될 다른 세상 운동본부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전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세상,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함께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2017, 4, 4

다른 세상 새로운전남 운동본부(준)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