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 새로운 '심쿵' 캐릭터, '판담'을 소개합니다!
담양군의 새로운 '심쿵' 캐릭터, '판담'을 소개합니다!
  • 남도방송
  • 승인 2017.05.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호도조사 11,885명 참여, 득표율 48.1% 얻어 '볼링 판담' 대표캐릭터 확정

[전남/남도방송] 전남 담양군을 대표하게 될 새로운 상징캐릭터 ‘판담’의 모습이 군민과 관광객들의 선택을 통해 최종 확정했다.

11일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제19회 담양대나무축제 기간 중 실시한 캐릭터 선호도조사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볼링 판담’을 대표 캐릭터로 확정지었다.

총 11,885명이 참여한 이번 선호도조사에서 ‘볼링 판담’은 블링블링하고 귀여운 매력으로 특히 청소년층의 표심잡기에 성공, 5,716표(48.1%)를 얻어 1위로 등극하며 담양을 상징하는 대표캐릭터로 선택됐다.

아울러, 군은 4,475표(37.7%)를 얻은 ‘까치머리판담’과 1,694표(14.2%)를 얻은 ‘강아지판담’을 보조캐릭터로 활용해 앞으로 관광 상품과 캐릭터 상품을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호도조사를 통해 세 가지 캐릭터 모두 대중적 호감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담양의 명물로서 군민의 정서적 통합과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담양군의 상징캐릭터 이름, ‘판담’은 대나무를 주식으로 삼는 ‘판다’와 ‘담양’의 각 앞 글자를 따 명명된 이름으로, 담양군은 지난 3월부터 상징캐릭터 디자인개발 용역을 추진해 대나무와 연관성이 많은 판다를 기초로 여러 가지 시안을 제작, 3가지 안을 최종 후보군으로 확정해 축제 기간 중 선호도조사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