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영농조합법인, 고품질 쌀 품질교육과 드론 시험운영 실시

[강진/안병호 기자] 전남 강진군 착한영농조합법인이 2017년 들녘경영체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옴천면 문화마당에서 참여농업인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쌀 품질관리교육을 실시했다.

농촌진흥청 한희석 박사가 강사로 나선 이번 교육은 고품질 쌀의 생산·재배관리의 매뉴얼과 농업소득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야할 농업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작업 일손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드론으로 시험운행도 선보이며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착한영농조합법인은 참여농가 120호와 경영면적 240ha의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이모작을 지어 조사료 50ha 이상을 경작하는 경영체이다. 올해는 들녘경영체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시작하는 첫 해로 교육·컨설팅사업을 위해 3천만원을 확보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오늘의 고품질 쌀 교육을 시점으로 강진군을 대표하는 브랜드 쌀을 개발해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첫 단추를 잘 잠가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경영체로 육성해 전국에서 으뜸가는 들녘경영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들녘단위로 영농형태를 규모화·조직화해 앞으로 최첨단 장비와 기술로 농사를 짓는 시대를 대비, 들녘경영체 육성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했다. 지금까지 교육·컨설팅 11개소, 시설장비 지원 5개소, 사업다각화 1개소 등 총 17개 들녘경영체 육성사업에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