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업대학 농산물마케팅’교육생 수료식 가져, 농업경쟁력 향상 기대

[광양/남도방송] 광양시는 농산물 개방화에 대응하는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실시한 제20기 친환경농업대학 농산물마케팅 과정을 마치고 9월 29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는 정현복 광양시장과 농업관계자, 수료생 등 43명이 참석했다.

친환경농업대학 농산물마케팅반은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에서 홍보,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교육과정으로 지난 4월 11부터 9월 29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농산물마케팅 이론, 온라인∙모바일, 오프라인 마케팅요령과 상품디자인, 포장∙브랜드 상품개발, 농산물마케팅 우수농가 현장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교육 수료식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되어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거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인 강소농을 육성해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10%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날 수료하는 교육생을 격려하며 “농산물을 제값에 팔 수 있도록 가공과 유통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매실, 생강 등 특화작목 육성하는 등 농업의 6차 산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농업인들의 역량 개발과 새로운 기술습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업인 학습단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친환경농업대학은 2005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9기까지 95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광양시 농업 전반에 걸쳐 전문 농업인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며 농업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