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운 시기 중책 맡아 文 정권 산파 역할
- 매주3회(월, 수, 금) 새벽열차 총 7만키로 강행군 ‘호남의 입’ 역할 충실  

[전남/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이형석 위원장이 10월 31일 부로 민주당 최고위원 임기를 마감한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임기동안 이 최고위원은 탁월한 친화력과 소통능력을 발휘해 대선을 승리로 이끌어내는 등 정치도시 호남에서 문재인 정부의 산파역할을 묵묵히 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위원장은 최고위원회를 통해 박근혜-최순실게이트 관련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포함한 제2기 특별수사본부 출범을 강력 촉구했으며, 5·18 민주화운동과 관련해 헬기기총소사 진상규명을 비롯해 전두환 회고록에 대한 강력한 비판기조를 유지해 왔다.

또한 금호타이어의 매각 반대와 지역발전을 위한 광주전남 상생방안 발언 등 지역현안 챙기기에 앞장서 호남지킴이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왔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임기를 마치며 “총 7만키로에 이르는 월,수,금 새벽 서울행이 출장기차에서 민심기차가 되었다.“며 ”비록 당 지도부 업무는 종료되었지만 시당위원장으로서 호남챙기기는 문재인 정부가 다할 때 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며 소회를 밝혔다.

향후 일정에 대해 이 위원장은 “선출직공직자에 대한 평가 작업과 내년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압승을 위한 승리책 마련에 몰두할 계획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