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상포특위 보고서 채택 및 시장 및 공무원 고발 촉구

여수시민협이 20일 성명을 통해 주철현 시장이 상포지구 특혜 의혹을 제기한 시민운동가 한창진 씨를 고발한데 대해 “즉각 취하하고 사과하라”며 촉구했다.

시민협은 “합리적인 시민의 비판을 고소하는 것은 군사독재국가나 할 일”이라며 “시민단체와 시민운동가의 입에 재갈을 물리고 겁박하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시민협은 이어 “여수시장은 더 이상 시민을 향해 고소 운운하며 겁박하지 말라”며 고소취하를 요구했다.

또, 여수시의회가 상포특위의 활동보고서 채택과 여수시장 및 관계공무원 고발건에 대해 보류시킨데 대해 “능력도 부족하고 의지도 부족함을 스스로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사건을 수사중이 검찰에 대해서도 “공무원의 행정행위부터 지휘권자의 결재행위, 자금 경로 등을 수사해 발표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주철현 시장은 지난 14일 상포지구 인허가 특혜 의혹을 계속 제기해온 시민단체 전 대표 A씨를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 등으로 여수경찰서에 고발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구성된 상포지구 시민대책위원회가 오는 23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당사, 서울 광화문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검찰총장 공개 탄원서를 제출하겠다며 맞섰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