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균형 발전과 사회적 효용가치, 동부권 중심인 순천 타당”

▲ 순천시의회 주윤식 부의장.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한전공대의 순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유치위원회' 발족을 촉구하고 나선 순천시의회 주윤식 부의장(2선)이 지난 19일 전남CBS 라디오 방송 인터뷰에서 의지를 확고히 다졌다.

이날 주 부의장은 “거대한 공기업인 한전이 중부권 혁신도시인 나주로 이전하였고 전남 행정에 메카인 전남도청 역시 서부권인 목포에 있으며, 동부권 입장에서 볼 때 지역간 균형 발전과 사회적 효용가치를 감안 한다면 동부권 중심지인 순천에 유치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말했다.

또한 “순천은 동부권 교육의 중심지이며, 교통의 요충지로써 SOC기반시설이 완벽히 갖추어져 외부로부터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운행수단인 항공과 철도가 운행되고 있어 한전공대 유치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경쟁력 높은 도시”라고 주장하였다.

주 부의장은 지난 13일 촉구 발표문을 시작으로 한전공대 순천유치 민·관 추진위원회를 준비하고 있다.

추진위원은 각계 각층의 사람들로 구성하여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기 위한 준비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광주, 나주, 목포에 이어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발 빠르게 유치위원회를 구성하고 전 시민이 힘을 합쳐 한전공대가 유치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임을 전했다.

주 부의장은 선거시즌과 맞물러 ‘6. 13 지방선거’용 공약에 머물 수 있다는 지적에“지역을 특정하지 않고 문재인 대통령이 발표한 100대 국정과제에 우리 순천지역을 연관시켜 지역발전의 모티브로 삼으려는 충정으로 제안했다”며 편협한 정치논리로 왜곡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을 내비쳤다.

덧붙여 “빠른 시일 내에 순천시의회 의원 간담회를 통하여 의원들간 진지한 논의를 거쳐 의회 차원에서 순천시와 협력을 모색하고 행정적 지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