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량, 감량률 등 평가해 연말 시상

목포시가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실천의지와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감량분위기를 조성하고자 300세대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3일까지 신청받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4~10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운영되며, 운영기간 중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상태 및 주민 홍보사항에 대한 현장평가와 전년도 대비 감량률에 대한 서면평가로 나눠진행된다.

음식물쓰레기 감량 등 성적이 우수한 공동주택 6개소에 대해서는 총 420만원 상당의 납부필증을 인센티브로 지원하며, 이중 3개소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단체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서는 범시민적인 동참이 절실하다. 가정에서는 ‘먹을 만큼만 식재료 구입 및 조리하기’, ‘소포장․깔끔포장․반가공 식재료 구입’, ‘냉장고 정리정돈’ 등을, 음식점에서는 ‘남기지 않을 만큼만 주문하기’, ‘먹지 않을 반찬은 미리 반납하기’, ‘남은 음식은 포장해서 가져가기’ 등을 실천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시범아파트 운영 외에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및 감량을 위한 캠페인, 일반음식점 영업주 교육, 음식문화 개선사업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