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시청 앞 시민광장에서 어린이날 행사와 놀이문화 체험 한마당 열려

광양시는 제96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월 5일 오전 9시 시청 앞 시민광장 일원에서 어린이날 행사와 놀이문화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보호와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날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행사는 광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 어린이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13명에 대한 표창, 어린이 헌장 낭독, 놀이문화 선포, 어린이날 노래 합창, 전남드래곤즈선수단 사인볼 전달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 8개교가 참여한 가운데 놀이문화 활성화 선도지원청으로 지정된 광양교육지원청에서 놀이문화 선포와 헌장을 낭독한다.

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도구놀이, 세계놀이 등 다양한 놀이마당도 선보일 예정이다.

‘놀이마당’에서는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딱지치기, 고누놀이, 윷놀이 등 전통 놀이에서부터 베트남, 일본, 중국 등 다른 나라의 놀이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만들기 마당’에서는 자외선 야광고리, 자력마찰 바람개비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등 신기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울러 경찰, 소방관, 군인, 의사 등 다양한 직업의 체험행사와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비누방울 쇼, 드론 조종체험, 컬링대회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다채로운 행사와 도로명 주소, 구강·영양 교육, 아동성폭력예방 등 홍보마당도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 나눔장터, 솜사탕, 팝콘,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먹거리와 함께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쉼터 등을 설치해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양균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자녀와 함께 이날 행사에 참여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