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선 예비후보 6촌 관계로 밝혀져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경선을 앞두고 조충훈 순천시장에 대한 비방 내용을 적어 순천 시내 5곳에 대자보를 붙인 용의자가 같은 당 허석 예비후보의 6촌간인 것으로 확인됐다.

순천경찰서는 3일 조 시장을 비방한 대자보를 순천대 인근 등에 붙인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허 모(37)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허 씨는 지난달 20일 오후 10시 20분께 순천대 앞 시내버스정류장 등 5곳에 조 시장을 비방하는 내용의 글을 적은 대자보를 붙인 혐의를 받고 있다.

대자보에는 "장사꾼의 기질을 버리지 못하고 예비후보라는 이름을 가진 자 중에 비밀리에 뇌물을 받아 징역을 살았다"면서 "조금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충분히 나오지 말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당시 예비후보로 경선에 나선 조 시장 후보 측은 '조충훈'이라는 이름의 삼행시로 비방하는 내용을 담은 대자보가 특정 후보 지지자의 행위라고 판단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었다.

경찰은 곧바로 대자보를 회수하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보·분석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대자보를 붙인 허씨가 누구의 지시를 받고 붙였는지, 허 예비후보와 관련성이 있는지 등에 대해 참고인들을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한편 허석 예비후보는 지난달 24일 순천시장 경선에서 경합 중이던 조 시장을 누르고 승리를 거뒀다. 더불어민주당은 순천시장 후보 확정을 남겨두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