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량제 상류 둘레길(700M) 산책코스 거닐며 힐링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015년 12월부터 2017년 11월까지 총 43억원을 투입, 세량제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올 봄 전년도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방문객들을 맞이 하였다.

세량제 주변 경관은 미국 CNN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50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될 정도로 산벚꽃과 호수가 어우러진 절경으로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곳으로 전국의 사진작가들의 입소문이 퍼져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다.

전년도에 비해 부족한 주차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자가용 및 관광버스까지 주차가 가능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였고, 생태공원 및 둘레길을 조성하여 세량지 전경 사진만 찍고 가는 것보다 산책코스를 거닐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질수 있어서 좋았다고 관광객들의 큰 호평이 있기도 하였다.

특히, 둘레길은 5월의 봄을 만끽하고 여기저기에서 들러오는 산새소리와 코 끝을 은은하게 자극하는 숲향이 그야말로 힐링을 가져다 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 가족, 연인들이 걷기에 안성맞춤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세량제 방문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설물 유지관리와 생태공원 관리사에 화순군 관광안내 책자 및 리플렛을 비치하여 지속적인 화순군 관광지 홍보로 연계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