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미상의 추진기 고장으로 표류... 승선원 전원 이상 무

추진기 고장 어선을 예인하는 해경함정 모습

고흥 외나로도 해상에서 9톤급 어선이 원인 미상의 추진기 고장으로 표류하였으나, 여수해경이 신속히 예인하여 안전해역에 투묘 조치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창훈)는 “어젯밤 8시 57분경 전남 고흥군 외나로도 남동쪽 12km 해상에서 원인 미상의 추진기 고장으로 표류 중인 연안복합 어선 S 호(9.77톤,승선원 4명, 여수선적)를 100톤급 경비정을 급파해 예인했다”라고 11일 밝혔다.

여수해경은 S 호 선장 김 모(49세, 남) 씨의 신고 접수 후 주변 해역에서 경비 중인 100톤급 경비정을 급파하였으며, 전속력으로 사고현장에 도착한 경비정은 신속하게 표류 중인 S 호에 예인줄을 연결하고 추진기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또 다른 2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였다.

또한, S 호를 약 2시간 30여 분간 안전하게 예인하여 여수시 남면 금오도 안전해역에 투묘조치하였다.

해경 관계자는 “해양사고 방지를 위해 출항 전 장비점검을 철저히 하고 수시로 기상상태를 살피는 등 안전 운항에 힘써 줄 것과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통합신고 번호인 119 및 여수해경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S 호는 10일 오전 7시 30분경 여수시 돌산읍 신기항에서 출항하여 향일암 인근 해역에서 조업을 끝내고 거문도 인근 해역으로 이동 중 외나로도 남동쪽 해상에서 원인 미상의 추진기 고장으로 표류하게 되었으며, 금일 선단 선을 수배하여 돌산 신기항으로 입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