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4일 고흥서 장애인 동거부부 20쌍 합동 결혼식도

[고흥/남도방송] 장애인들의 재활 자립의지 고취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18회 전라남도 장애인 재활증진대회와 제9회 장애인 동거부부 합동결혼식이 14일 고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전남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평호) 주관으로 개최돼 각급 기관단체장, 장애인, 하객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동거부부 20쌍의 결혼식 등 성대한 행사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전남도 장애인 재활 증진대회 기념식과 함께 20쌍의 장애인 동거부부 합동결혼식이 진행된데 이어, 2부 장애인들의 장기자랑 시간에는 전남 각지에서 모인 장애인들의 노래와 장기 등 다채로운 끼를 뽐내며 화합의 한마당으로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서 장애인복지 유공자로 광양 주식회사 포스콘 봉사팀장인 이제원씨 등 민간인 10명과 고흥군 주민생활지원과 박철수 등 공무원 4명이 도지사표창을 받았다.

박병종 고흥군수의 주례로 진행된 장애인 동거부부 합동결혼식에선 혼인서약과 함께 전남도 지체장애인협회에서 마련한 예물 교환이 있었으며 결혼식을 마친 20쌍의 부부는 이날 오후 광주공항을 출발해 2박3일간 제주도 신혼여행을 떠났다.

박정희 전남도 복지여성국장은 이날 장애인재활증진대회와 장애인동거부부 합동결혼식 축사를 통해 ‘하지 못하는 것보다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해야 한다’는 빌게이츠의 말을 인용해 “각자 남다른 소질을 개발하고 경쟁력을 갖춰 당당한 사회 역군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행사는 신종 인플루엔자의 예방을 위해 참가자들에게 손 소독제와 세면장비를 제공하고 의료진을 배치하는 등 안전 관리에도 빈틈이 없도록 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