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군수 청자촌 현장 방문 추진상황 점검

이승옥 강진군수는 취임 후 처음으로 치루는 강진 청자축제를 앞두고 혹여 발생하지 모를 문제점에 대해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이 군수는 실과소, 읍면장과 함께 청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간보고회를 지난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졌다.

보고회는 축제개최 전 행사전반에 걸쳐 문제점을 점검ㆍ보완하는 회의로 마련됐다.

주관부서인 문화관광과의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단위행사별 해당부서의 추진실적 보고 및 추진상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했다.

회의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손님맞이 친절·청결 음식점·숙박업소 운영, 화장실 관리 철저, 청자촌 축제장 청소, 국도 제23호선 도로변 풀베기 작업, 기관·사회단체 축제 홍보 현수막 게첨, 읍면 마을방송 적극 홍보, SNS 등 활용한 적극 홍보, 강진읍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상가 주변 청소 및 화분관리 철저, 청자축제장~마량~가우도~다산초당 인근 관광지 연계 홍보 등 관광객이 강진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군수는 “청자라는 콘텐츠를 대표산업 기반으로 조성하고 축제에서 파생하는 각종 효과를 통해 군민 소득창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 개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6회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7일간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