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황룡강변 ‘앵무새 특별관’ 운영

 이번 추석연휴, 세계적으로 희귀한 앵무새들을 구경할 수 있는 앵무새 체험관이 장성 황룡강변에 문을 연다.
 
군은 장성의 이색 체험 동물원인 ‘정글주애바나나’의 도움을 받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황룡강변에 있는 공설운동장에 앵무새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12~28일 열리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까지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체험관에선 앵무새 80종 5800마리를 구경할 수 있다.

닥터피쉬, 슈가글라이더, 사막여우, 이구아나, 육지거북 등 희귀동물 12종도 볼 수 있다. 입장료는 4000원이다.
 
지난 4월 문을 연 정글주애바나나는 세상의 모든 앵무새를 모은 곳이다. 앵무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희귀하고 다양한 앵무새를 보유하고 있다.

이곳에 있는 히야신스마카오는 멸종위기동물 1급 종으로 전 세계적으로 1,000여마리 정도밖에 남아 있지 않다.

회색앵무, 스칼렛마카오, 더블옐로우헤드 아마존 등 다양한 1급 정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희귀 앵무새를 직접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먹이 주기, 교감하기 등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주말에 수백명의 관람객이 몰리는 등 장성의 명소로 급부상했다.
 
정용석 정글주애바나나 대표는 “삼서면 태산로에 있는 정글주애바나나를 앵무새 체험관에 고스란히 재현했다”면서 “우리 체험관이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의 명물로 자리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