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농업인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한다
광양시, 농업인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한다
  • 문정훈 기자
  • 승인 2019.01.0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지역특화작목과 농업6차산업 교육

[광양/남도방송] 광양시는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과 읍면동사무소 회의실에서 농업인 1,1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2개 반으로 나누어 영농기술교육 10회, 읍면동 매실 재배기술교육 8회 등 총 18회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우리 시 특화작목인 감, 참다래, 생강 매실 등에 대하여 저비용 고품질 재배기술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올해부터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전면 실시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한 중점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시는 주요소득작목을 중심으로 연중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학습을 통해 농업인들의 전문기술 향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아울러 망고, 천혜향, 체리 등 기후변화 대응작목에 대한 실증시범과 재배기술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역특화작목을 육성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797-3323)이나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로 문의하면 된다.

허남일 기술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은 국립특작과학원과 전남·경남·충남농업기술원 등에서 전문가를 초빙해 품목별 내실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며, “많은 농가가 교육에 참여하여 유익한 농업기술정보를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광양

/남도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