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발된 30명 위촉, 광양의 생생한 소식전달 역할 기대

[광양/남도방송] 광양시가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8기 블로그기자단 위촉식을 갖고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 할 기자단 30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기자단은 온라인 접수와 심사를 거쳐 20대에서 60대까지 연령층과 사진작가, 파워블로거, 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특색 있게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사작성요령 교육과 새로 위촉된 기자단 간의 교류와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한 위촉식을 마친 후에는 광양항 견학을 통해 광양의 매력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8기 블로그기자단은 앞으로 1년간 시민들의 미담사례와 광양의 문화관광, 축제, 가볼만한 곳 등을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제작해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한편, 광양시 블로그기자단은 지난 7년간 3600여 건의 광양을 알리는 기사를 작성해 광양시 소셜미디어 소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아울러 시는 공식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를 통해 광양시의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성재순 홍보소통담당관은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블로그기자단의 활동이 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광양의 생생한 소식을 사진과 글로 담아 광양시 SNS에 감성과 현장감을 더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