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순천시가 ‘순천 람사르 습지도시 주민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공모사업은 순천 람사르 습지도시로 인증된 별량면(학산, 무풍, 마산, 구룡), 해룡면(선학, 농주, 상내), 도사동(교량, 대대, 안풍, 인월)등 11개 법정마을과 순천시 관내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대상 사업 유형은 순천만생태자원을 이용한 산업화등 ‘생태자원화’, 습지 보전을 위한 ‘주민 인식증진사업’, 마을 역사와 생태 문화적 가치와 특성을 살린 ‘생태마을가꾸기’등 람사르 습지 보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14일부터 31일까지로, 지원대상 사업은 내달 중 순천만습지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주민 참여도, 사업의 창의성, 지속성, 효과성 등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람사르 습지도시 주민단체와 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순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31일까지 순천시청 순천만보전과(061-749-6080)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순천 람사르 습지도시는 2014년 시민 발의 ‘순천만 보전‧관리 및 지원사업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매년 전전년도 순천만 수익의 10%를 습지보전과 주민공모사업에 지원해 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