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농산물 생산기반 확대 및 공동선별시설 등 유통시설 확충 지원

[광양/남도방송] 광양시는 올해 매실산업 육성과 시설원예 경쟁력 강화, 유통시설 확충을 위해 31개 사업에 49억 원을 투자한다.

먼저 매실분야는 매실과원 정지‧전정 인력 지원, 매실동력전정가위 지원, 매실장아찌 생산 기기 보급 등 5개 사업에 9억 원을 지원한다.

시설원예분야에는 시설원예 현대화, 스마트팜 확충, 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 애호박 품질향상 인큐 지원, 원예특용작물 생산기반 구축 등 16개 사업에 27억 원이 지원된다.

또 유통분야에는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농산물 공동선별시설 및 선별기 지원, 직거래용 포장재 지원,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지원 등 10개 사업에 13억 원을 지원된다.

시는 오는 1월 말까지 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이 완료되면 사업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현지 실태조사한 후 광양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보조사업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예산의 균형 집행과 사업효과를 제고하기 위하여 가급적 상반기 중에 사업추진을 완료해 나갈 방침이다.

이병남 매실정책팀장은 “올해 31개 사업에 49여 억 원을 투자해 농업인들이 선호하고 소득증대에 효과가 큰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농가의 노동력 확보와 경영비 부담을 덜어주고 부가가치를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