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인 팸투어, 시나이로 창작공간 지원 사업 등 효과 분석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 영화 '말모이' 촬영이 한창이다.

[순천/남도방송] 극한직업, 말모이, 나랏말싸미 등 국내 인기 영화가 순천과 광양 등 전남동부지역에서 촬영된 사실이 알려져 주목을 모으고 있다.

전남영상위원회는 영화, 드라마 등 영상물을 유치하면서 이들 영화들이 순천, 광양 등지에서 촬영됐다고 밝혔다.

개봉 첫 주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압도적인 흥행 질주를 하고 있는 영화 ‘극한직업’은 작년 5월 광양항 물류창고에서 촬영됐다.

마약반이 범죄조직을 잡기 위해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창업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의 마지막 엔딩 장면이 촬영됐다.

‘극한직업’과 함께 흥행마라톤을 하고 있는 영화 ‘말모이’ 역시 작년 6월 순천 드라마 촬영장에서 촬영되었으며, 일제 강점기 조선어 사전 편찬을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며, 비밀리에 조선말을 수집하던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올해 여름 개봉 예정으로 배우 송광호가 세종대왕 역을 맡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나랏말싸미’가 작년 10월부터 11월까지 순천 송광사에서 촬영됐다.

전남영상위원회 관계자는 “지속적인 영화 유치를 위해 영화인 팸투어, 시나리오 창작공간 지원 사업 등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며 "최대 30%의 지출금을 환급해 주는 ‘영화·드라마 인센티브 지원사업’도 추진하면서 촬영도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광양항 물류창고에서 영화 '극한직업'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