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성공개최.. 영․호남 손잡다
여수엑스포 성공개최.. 영․호남 손잡다
  • 임종욱 기자
  • 승인 2009.11.25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1000일... 박람회-지자체-민간지원단체, 관광 등 MOU

[여수/남도방송]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900일 앞둔 여수시가 성공 개최 기원을 위해 남해안권 지자체 단체장들 그리고 민간지원 협의체와 손을 잡았다.

2012 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민간주도의 지원협의체인 부산발전협의회(위원장 신정택), 전남도 범도민지원협의회(의장 황금추), 여수시준비위원회(대표공동위원장 김광현),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왼쪽부터 김광현 2012여수세계박람회 여수시준비위 공동대표위원장, 오현섭 여수시장, 허남식 부산시장, 김병일 박람회조직위 사무총장, 박준영 전남도지사, 신정택 부산발전협의회장, 황금추 2012여수세계박람회범도민지원협의회 의장.  남도방송/임종욱기자. 

이날 협약에 참여한 단체와 조직위는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관광․숙박 및 투자정보 교류를 강화하고, 인적 네트워킹 사업을 공동추진하면서 세계박람회장 사후 활용을 위한 여건 조사 등 실질적 전략방안 마련에 공동대처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안권 선벨트 지역이 모두 하나가 되어 해양을 기반으로 한 녹색성장이라는 ‘블루 이코노미(Blue Economy)’ 달성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