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남도방송] 진도개테마파크가 내달 2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도의 명물이자 천연기념물 제53호인 진돗개 공연을 선보인다.

진도개테마파크 공연은 진도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진도개의 우수한 재능을 널리 알려 세계적인 명견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매주 주중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 진도군 진도개테마파크 내 공연장에서 20분 동안 숫자 맞히기, Dog 댄스, 현수막 올리기, 어질리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주말에는 진도개공연단과 진도개경주단, 진도스포츠독협동조합과 함께 오후 1시부터 진도개공연장과 경주장에서 45분 동안 진도개 경주, 줄넘기, 링통과, 댄스 등 진도개의 우수한 재능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도개를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진도개테마파크 내에 사육장, 진돌이 썰매장, 강아지 체험·분양장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진도군 관계자는 “진도개테마파크를 방문하면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 등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캐니크로스 대회, 독스포츠 등 다양한 진도개 체험행사가 있는 2019년 진도개페스티벌은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