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남도방송] 내달 13일 치러질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26~27일 일제 등록을 마치고 28일부터 본격적인 선거국면에 들어갔다.

여수지역 출마자 현황은 아래와 같다.

여수농협 조합장 선거는 배상현(裵相鉉, 57) 현 조합장과 박헌영(朴憲榮, 58) 여수농협 상무, 장정현(長正鉉, 55) 전 여수농협 이사가 도전장을 냄에 따라 삼파전으로 치러진다.

배 조합장은 광주 진흥고를 졸업해, 전 여수농협 이사와 조합장을 역임했으며, 박 상무는 여수상고를 졸업해 여수농협 상무를 역임했다. 장 전 이사는 조선대 병설 공업전문대학 전자과 졸업한 뒤 여수농협 대의원과 이사를 지냈다.

여천농협 조합장 선거는 이영신(李榮信, 62) 전 여천농협 이사, 박상근(朴相根, 68) 현 조합장 등 2명이 출사표를 냈다.

이 전 이사는 여수한영대학를 졸업하고 여천농협 이사를 지내고, 농협중앙회를 정년 퇴직했다. 박 조합장은 여천농협 조합장과 농협중앙회 대의원을 역임하고 있다.

율촌농협 조합장 선거는 강진형(姜振馨, 61) 현 조합장과 방태근(方泰根, 66) 전 조합장의 양파전으로 전개된다.

강 조합장은 농협대 협동조합경영대학원을 수료하고 율촌면 주민자치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여수원협 조합장 선거는 정안조(鄭安朝, 56) 전 여수원협감사와 김용진(金容振, 60) 현 조합장의 싸움으로 전개된다.

정 전 감사는 여양중을 졸업하고, 11년간 여수원협 감사를 역임했으며, 깁 조합장은 농협대 협동조합 경영대학원을 1년 수료하고 여수원협 이사를 역임했다.

여수축협 조합장 선거는 박계수(朴桂洙, 54) 현 조합장이 단독 출마함에 따라 당선이 확실시됐다. 박 조합장은 제주대 농과대학 축산학과를 졸업한 뒤 여수시 농촌지도관을 명예퇴임했다.

전남동부수협 조합장 선거는 서광연(徐光演, 60) 한국수산무역 대표와 김홍원(金弘原, 56) 전 동부수협 이사가 출마했다.

서 대표는 여수대 수산과학과 석사 졸업했으며, 한국수산무역 대표를 맡고 있다. 김 전 이사는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원 수산업전문가 과정을 수료하고, 동부수협 대의원과 이사를 지냈다.

전남정치망수협 조합장 선거는 조선현(曺善玄, 60) 전 비상임감사와 최길선(崔吉善, 61) 현 조합장의 2파전으로 치러진다.

조 전 감사는 목포제일정보고를 졸업하고, 전남정치망수협 비상임감사를 4회 역임했으며, 최 현 조합장은 수협중앙회 비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제3·4구잠수기수협 조합장 선거는 도연태(都連泰, 55) 청수영어조합법인 대표이사와 한삼석(韓三石, 67) 전 비상임이사, 손윤근(孫潤根, 63) 전 근해안강망수협 대의원 등 삼파전으로 치러진다.

도 대표이사는 한영대학을 졸업했으며, 청수영어조합법인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 전 비상임이사는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원 최고수산경영자 과정를 수료하고, 비상임이사를 3번 지냈다. 손 전 대의원은 여수상고를 졸업, 근해안강망수협 대의원과 비상임감사를 지냈다.

근해유망수협 조합장 선거는 김이태(金利泰, 66) 전 조합장과 김윤평(金潤平, 57) 전 비상임감사가 출마했다.

김 전 조합장은 15대 조합장을 지냈으며, 김 전 감사는 경남정보대 조경과를 졸업하고, 21대 비상임감사를 역임했다.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 조합장 선거는 박평운(朴坪雲, 58) 전 이상임이사와 임인현(林仁鉉, 60) 전 대의원, 임성곤(林成坤, 60) 전 비상임감사, 이강호(李康浩, 60) 신흥수산 대표 등 4명이 출마해 치열한 각축을 벌인다.

박 전 이상임이사는 부산기계공고를 졸업하고, 전 대의원과 이상임이사를 지냈으며, 임 전 대의원은 전남대 수산과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대의원과 감사를 역임했다.

임 전 비상임감사는 한국수산벤처대학을 수료하고, 대의원과 비상임감사를 역임했으며, 이 대표는 전남대 최고수산경영자 과정을 수료하고 비상임이사를 역임했다.

여수수협 조합장 선거는 김상문(金相文, 64) 전 상임이사가 단독 출마해 당선이 확실시됐다.

김 전 상임이사는 전남대 수산해양대학원 최고수산경영자 과정을 수료했다.

거문도수협 조합장 선거는 김광석(金光奭, 63) 전 상무와 김효열(金孝烈, 63) 현 조합장, 김석환(金石煥, 68) 전 조합장, 배완실(裵完實, 68) 영금수산 대표 등 4명이 출사표를 냈다.

김 전 상무는 여수수산고등전문학교 증식학과를 졸업한 뒤 거문도수협 상무를 지냈으며, 김 조합장은 현 조합장을 맡고 있다. 김 전 조합장은 거문중학교를 졸업했으며, 배 대표는 여수상고를 졸업했다.

여수시산림조합 조합장 선거는 양재승(梁在승, 69) 전 감사와 이창근(李昌根, 58) 전 대의원 등의 싸움으로 치러진다.

양 전 감사는 순천농림고등전문학교를 졸업하고 전 감사와 여수시 산림과장을 지냈다. 이 전 대의원은 한려대 사회복지 대학원을 졸업하고 전 비상근 이사와 대의원, 여수시 도시기본계획 시민계획단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