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내달 13일 치러질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26~27일 일제 등록을 마치고 28일부터 본격적인 선거국면에 들어갔다.

순천지역 출마자 현황은 아래와 같다.

순천원예농협 조합장 선거는 문창모(文昌模, 66) 전 순천원협 감사와 윤성근(尹成根, 61) 전 순천농협이사, 채규선(蔡奎璇, 65) 전 순천원예농협 이사 등 3파전으로 치러진다.

문 전 감사는 순천대 경영행정대학원 최고관리자를 수료했으며, 순천원협 이사를 역임했다. 윤 전 순천농협이사는 순천청암대 부동산학과를 졸업하고, 순천시 농업경영인 연합회장과 순천농협 이사·감사·상임이사를 대행했다. 채 전 이사는 순천대 경영행정대학원 최고관리자과정을 수료하고, 순천원협 조합장 직무대행을 지냈다.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선거는 손현철(孫炫喆, 61) 한국한돈협회 순천지부장과 이성기(李成基, 61)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장영인(張永寅, 60) 순천광양축협 전무 등 3명이 출마했다.

손 순천지부장은 순천광양축협 이사를 14년 역임했으며, 이 조합장은 순천대 대학원 동물자원과학과를 졸업하고, 현 조합장과 농협중앙회 대의원을 맡고 있다. 장 전 전무는 순천대 경영행정대학원 석사를 졸업하고 순천광양축협 이사를 지냈다.

전남낙농협 조합장 선거는 선종승(宣鍾承, 57) 현 조합장과 정해정(丁海正, 54) 한국낙농육우협회 청년분과위원장 등 2파전으로 치러진다.

선 조합장은 호남대 관광경영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정 분과위원장은 전남대 농과대학 낙농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낙협이사를 역임했다.

순천시산림조합 조합장 선거는 조정록(趙廷錄, 66) 현 조합장과 이화규(李華圭, 54) 사)전주이씨 대동종약원 광주전남지원 남구분원 문화이사가 맞대결을 벌인다.

조 조합장은 순천대 대학원 산림자원학과을 졸업하고, 순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을 역임했으며, 이 문화이사는 서울디지털대학교 3년 제적하고, 산림조합(나주·화순·해남)을 32년 6개월 근무했다.

보궐선거로 치러지는 순천농협 조합장 선거는 강성채(姜聲菜, 69) 현 조합장이 단독출마해 사실상 무투표 당선됐다.

강 조합장은 고려대 대학원 원예과학과 채소원예학전공하고, 농림수산식품부 농협개혁위원회 위원을 지냈으며, 현재 농림축산부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으로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