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시장, “웅천꿈에그린 초등학생 등하굣길 안전 챙기겠다”
권오봉 시장, “웅천꿈에그린 초등학생 등하굣길 안전 챙기겠다”
  • 조승화 기자
  • 승인 2019.03.1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웅천꿈에그린 입주예정자 대표 14명과 사랑방 좌담회
지난 13일 권오봉 여수시장이 웅천꿈에그린 입주예정자 대표 14명과 사랑방 좌담회를 졌다.
지난 13일 권오봉 여수시장이 웅천꿈에그린 입주예정자 대표 14명과 사랑방 좌담회를 졌다.

[여수/남도방송] 권오봉 여수시장이 웅천꿈에그린 입주예정자 대표 14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권 시장은 지난 13일 오후 여수시 웅천 소재 카페에서 18번째 사랑방 좌담회를 열고 영유아 보육, 초등학생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등에 대해 참석자와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육교설치와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입주 전 하자보수 완료, 시내버스 노선과 정류장 위치 조정 등을 건의했다.

권 시장은 “임신·출산·양육에 따른 사회·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시에서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오늘 주신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육교설치 요청에 관해서는 최근 육교를 철거하는 추세이지만, 학생과 시민의 안전문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젊은 부모들께서 출산율을 높여 보다 활력 넘치는 여수 만들기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하며, 시에서도 지원책을 적극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사랑방 좌담회는 민선 7기 권오봉 시장의 대표 소통공약으로 시장이 직접 민생현장을 찾아 격의 없이 자유롭게 대화하는 공감소통 정책이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사랑방 좌담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건의된 의견은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