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단체와 공무원 180여 명 참석해, 광양시 사랑나눔 청년봉사단 CMS 200구좌 전달

[광양/남도방송] 재단법인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달 29일 중마동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범시민 캠페인에는 정현복 광양시장과 황재우 보육재단 이사장, 광양시 사랑나눔 청년봉사단(단장 김승일), 광양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허애경) 및 공무원 등 180여 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 2017년 6월 전국 최초로 설립된 보육재단 활동사항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우리 지역사회 전체가 나서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 분위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현수막, 어깨띠 등을 활용해 캠페인을 펼쳤다.

또 캠페인 직후에는 청년봉사단에서 어린이 보육재단에 CMS 정기후원 신청서 200구좌를 전달하며 아이 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황재우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은 “저출산 문제가 국가적 위기인 가운데 이 같은 문제를 시민과 함께 지역 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해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올해 ▲찾아가는 어린이 문화공연(인형극) ▲광양형 0,1세 아이전용 어린이집 운영 ▲발달지연아동 조기발견 지원 ▲질병 감염아동 무료 돌봄 서비스 지원 등 1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