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3억 6천만 원 들여 컴퓨터 등 없는 주민센터 설치

[전남/남도방송] 전라남도가 주민들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문서를 작성하고 프린트하도록 PC 등 정보화기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전남지역 컴퓨터 보급률은 가구 수 기준으로 약 60% 수준이다. 나머지 40%는 컴퓨터가 없어 문서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남 297개 주민센터 가운데 80개소만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와 프린터가 설치돼 있다. 약 27%에 해당된다.

곡성의 한 마을 이장 김 모 씨는 “주민센터에서 요청한 각종 문서나 마을 어르신들의 민원 문서를 집에서 작성하나 출력할 방법이 없어 가까운 PC방에서 문서를 출력해 제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정보화기기 사용에 소외된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3억 6천만 원을 들여 컴퓨터나 프린터가 없는 주민센터에 설치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컴퓨터와 프린터 모두가 없는 목포시 용당1동 주민센터 등 114개소, 프린터가 없는 여수시 돌산 주민센터 등 103개소다.

전라남도는 주민센터 컴퓨터나 프린터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가까운 주민 센터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문서 출력 등을 할 수 있고, 각종 등본 발급 등 전자민원업무도 가능하게 돼 주민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