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욱)는 노동절을 맞아 지난 1일 팔마체육관에서 근로자 및 업체관계자, 시민과 사회단체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생활 균형을 통한 노사행복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허석 순천시장과 김종욱 순천상공회의소 회장, 이영주 한국노총순천지역지부 의장, 차환석 순천고용센터 소장 등 순천시 노사민정 관계자들이 참석해 일·생활 균형 실천다짐 퍼포먼스를 함께 실시했다.

김종욱 순천상의 회장은 “일·생활 균형 전남지역추진단 운영을 통하여 장시간 근무관행 바꾸기 등 일 생활개선에 앞장 서겠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더욱 많은 기업들의 투자를 유치하고 더욱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서 지역경제 활력회복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허석 시장은 “최근 근로에 대한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직장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위해 일하는 방식과 문화도 개선되고 있다”고 말하고 “순천시 노사민정 모두가 상생과 협력을 통해 안정된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노사 모두가 행복한 새로운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상의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일·생활균형 전남지역추진단’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방고용관서, 지방자치단체, 산업계, 고용 관련기관이 참여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일균형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지역에 일ㆍ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