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완료
목포시,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완료
  • 임예지 기자
  • 승인 2019.07.04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터미널 일원 상습침수 해소 및 삼향천 수질 개선 기대
목포시 상동 우수처리시설 전경.
목포시 상동 우수처리시설 전경.

[목포/남도방송] 목포시가 버스터미널 일원 상습침수 해소를 위한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를 마치고, 지난 3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엔 김종식 시장과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지역구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는 총 사업비 156억원(국비 109억, 시비 47억)이 투입됐다.

지난 2013년 4월 착공 후 올해 4월 말 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6월까지 시험가동을 마쳤다.

상동 우수처리시설의 저류조는 만톤 규모로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버스터미널 일원 상습침수가 해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비가 오면 도로노면 먼지나 하수관 이물질이 비와 함께 삼향천을 통해 그대로 바다로 방류됐으나, 이제는 오염된 빗물을 우수처리시설(저류조)에 일시 저장 후 하수처리장으로 보내 정화처리 한 뒤 방류하여 삼향천의 수질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우수처리시설 주변에는 시민 휴식공간으로 농구와 배드민턴 코트 각 1면, 운동기구 10점, 주차장 66면, 정자 등 주민 편익시설도 설치되었다.

김종식 시장은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삶을 지키는 시설을 갖게 됐다"며 자부하면서 "바다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 주민 휴식공간도 되는 일석삼조 효과를 얻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