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웹툰 등 콘텐츠 분야 교류협력 추진 위해 10월 중 협약체결

[순천/남도방송]  북경 웹툰기업, IIE STAR 그룹의 제임스창 회장이 5일 순천시를 방문해 만화, 웹툰 등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허석 시장의 중국 중관촌 방문시 지역 웹툰산업 분야 우호교류 확대를 위해 IIE STAR 그룹 방문과 제임스창 회장과의 면담 결과로 성사됐다.

IIE STAR 그룹은 2010년 중국에 상장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과 게임, 연예 사업을 주사업으로 20여개의 해외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또한 한국, 일본, 북미에 해외사업본부를 운영하며 해외 각국과 웹툰 관련 각종 사업과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IIE STAR 그룹 제임스창회장 일행은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전남콘텐츠코리아랩, 그리고 순천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을 방문하여 현황 설명을 듣고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허석 시장은 “이번 IIE STAR 그룹 회장 방문으로 지식정보문화산업의 대표격인 만화, 웹툰 등의 콘텐츠 산업 발전과 글로벌 해외시장 진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방문 성과를 토대로 순천글로벌웹툰센터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입주작가들의 해외 취업 기회 제공과 순천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산학협력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10월중 IIE STAR 그룹과 협약체결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