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독립 200주년 맞아 기념공연 성료..Marta Ramirez 부통령 공연관람, 양국 우호관계 강화

[서울/남도방송] 한류 원조인 리틀엔젤스예술단(단장 정임순)이 지난 5일 콜롬비아 보고타의 마요르 극장(Teatro Mayor Julio Mario Santo Domingo)에서 공연을 펼쳤다.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연속으로 진행된 공연은 모두 전석 매진을 이룰 만큼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리틀엔젤스예술단의 콜롬비아 보고타 공연은 주 콜롬비아 대한민국 대사관 공식 초청으로 콜롬비아 독립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남미 예술의 메카로 알려진 1300석 규모의 마요르 극장에서 선보였다.

이번 공연에는 콜롬비아 정부를 대표하여 마르타 라미네즈(Marta Ramirez) 부통령 내외와 마리아 페르난데스(Maria Fernandez)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제이팡(Elizabeth Jay-pang)하원의원, 후안 파블로 우리베(Juan Pablo Uribe) 보건부장관, 루즈 하라(Luz Jara) 외교부 차관, 참전용사회 회장단 및 참전용사 및 각국 대사 등 여러 나라의 정관계인사들이 참석,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마르타 라미레즈(Marta Ramirez) 부통령은 인사말에서 “콜롬비아는 민주주의 가치 수호를 위해 한국전쟁에 참전하였으며 콜롬비아 정부는 문화부흥, 창의성, 혁신을 위한 국가정책 방향에 한국으로부터 배울 점이 많아 독립 200주년을 맞이하여 콜롬비아에 온 리틀엔젤스예술단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리틀엔젤스예술단은 지난 2010년 한국전쟁 60주년을 기념하여 ‘은혜를 잊지 않는 대한민국’이라는 취지 아래 콜롬비아를 포함한 UN참전 22개국을 순방, 보은공연을 펼친 바 있으며 그 후 9년 만에 콜롬비아를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한편, 리틀엔젤스예술단은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예술과 평화애호 정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1962년 창설된 어린이 전통공연예술단이다. 지난 57년 동안 60여 개국에서 7000여 회의 국내외 공연을 통해 한국의 문화예술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 문화 사절단의 역할을 하고 있다.

콜롬비아는 6.25전쟁에 중남미 국가로서는 유일하게 참전하여 금성 진격작전, 김화 400고지 전투, 볼모고지 등 전투에서 5300명을 파병, 이 가운데 213명이 전사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