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시가지 LED조명 설치...'감성 물씬'
진도, 시가지 LED조명 설치...'감성 물씬'
  • 문정훈 기자
  • 승인 2019.08.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 주요 도로 조명 설치해 야간 볼거리 제공

[진도/남도방송] 진도군이 진도읍 시가지 일대에 감성조명을 설치해 야간 볼거리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군에 따르면 1억여원을 투입, 진도읍 시가지를 화려한 조명으로 새롭게 연출해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야간 볼거리와 야간 시야 확보를 통한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진도읍 주요 도로 조명을 LED로 설치했다.

이번 설치된 감성조명은 우리나라 근대 6대 화가인 의제 허백련 선생의 생가 주변에 의제 허백련 선생의 산수화와 천연기념물 제53호인 진도개가 거니는 모습을 형상화 한 광섬유 열주등 7개소, 스트링 라이트(감성조명) 3개를 설치했다.

수도권에서 휴가를 온 관광객들은 “진도읍 골목에 밝은 야간 경관조명이 고즈넉하고 은은한 밤 분위기를 내 너무 아름답다”고 사진도 찍고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재하며 즐거워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진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을 진도읍 중심상권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미디어파사트와 음악분수 설치 등 진도읍 중심상권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진도읍 시가지 조명 설치로 어두웠던 거리가 밝아져 야간 시야 확보는 물론 밤에 걷고 싶은 야간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거리 곳곳에 진도개 아트벤치와 상가 디자인을 개선해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