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
순천시청.

[순천/남도방송] 순천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귀성객과 시민들이 일상에 불편함 없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시는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75개소 및 소외된 이웃 5170세대를 대상으로 위문을 전개한다. 

12~15일 동안 생활쓰레기는 정상 수거한다. 다만 13, 14일은 기동처리반을 운영함으로써 쓰레기 민원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신속한 재난‧재해 대처와 체계적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상황실이 24시간 비상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한다.

아울러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는 다중이용시설 19개소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한다.

서민생활과 밀접한 물가를 안정화하기 위해 32개 성수품목(사과, 밤, 배 등)의 물가에 대해서 중점 관리한다.

또한 농‧수‧축산물 원산지표시 단속강화와 부정유통에 대한 단속이 시 전역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근로자 생계안정을 위해서 여수고용노동지청과 함께 체불임금 해소 지도반이 편성 운영된다.

순천사랑상품권 할인율을 5%에서 10%로 확대하여 8월 19일부터 10월 17일까지 판매한다.

순천역, 아랫장 등 교통 혼잡 지역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교통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추석 당일 많은 성묘객이 붐비는 시립공원묘지와 추모공원에도 관계 공무원들이 근무에 나서며 댐 지역 고립묘지 성묘객을 위해 육군1179부대, 한국수자원공사 주암 지사에서 인력과 장비를 지원해 안전한 성묘를 도울 예정이다.

연휴기간 보건‧진료대책 상황실(☏061-749-6904) 운영을 통해 시민, 귀성객, 방문객이 신속한 비상진료 및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내 공공보건기관 16개소, 의료기관 34개소, 약국 51개소가 연휴 기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귀성객과 시민,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종합 대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