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지역 유치 관심 속 후보지 신청 마감...입지선정위위회 구성해 절차 진행

순천시청.
순천시청.

[순천/남도방송] 순천시가 최대 현안인 쓰레기 대란에 대비해 건립을 추진하는 폐기물 처리시설 입지 후보지에 대해 별량면 도홍지역을 대상지로 낙점했다. 

시는 실현의 일환으로 신규 폐기물 처리시설 입지 후보지를 공모한 결과 별량면 도홍지역 4만여㎡를 최종 후보지로 신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7월5일부터 지난 2일까지 60일 간 ‘순천시 폐기물처리시설의 입지선정계획' 결정․공고를 내고 입지 후보지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이번 공모에는 향동 삼거, 해룡 호두, 별량 서동․도홍, 서면 대구·구상·건천, 월등 송치지역 총 8개 지역에서 유치 관심을 보였다. 최종적으로 별량 도홍지역을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향후 입지선정위위회를 구성해 후보지 타당성여부,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 12월까지 최종 입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주변지역의 도로 기반시설 설치 및 도시개발 촉진, 지역소득사업, 편익시설 설치, 고용창출 등 행정적 지원을 우선적으로 함으로써 지역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폐기물처리시설의 최종 입지선정과 건립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앞으로도 행정의 신뢰성 확보와 친환경적인 시설 설치,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폐기물 처리시설이 안정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