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지구(유수지) 국민체육센터ㆍ공공도서관 복합플랫폼 구축

순천시청.
순천시청.

[순천/남도방송] 순천시는 ‘순천시 오천지구 복합플랫폼 구축사업’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80억 원을 확보했다.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기존의 도로, 철도 등 대규모 기간시설이 아닌 일상생활 속에서 ‘국민 누구나 어디에서나 품격 있는 삶’을 누리기 위한 생활 인프라 개선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순천시 오천지구 복합플랫폼 구축사업’은 총 사업비 320억원(국비 80억원)규모로 오천지구 유수지에 국민체육센터와 공공도서관을 수평형으로 건립하는 복합화사업이다.

순천시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을 통해 예산절감 효과와 함께 공간의 효율성을 기하고 동천과 국가정원 등 주변의 관광콘텐츠와 연계해 시민중심의 복합건물을 2022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천시에서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등 4개 유형 8건에 대해 총 92억원(국비 36억원 확보)을 투입해 생활SOC 단일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석 시장은 “이번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ㆍ체육 활동을 보장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