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내 롯데건설 첫 시공 단지… 컨시어지 서비스, 고급 인테리어, 웅천지구 입지 등 돋보여
10월 14일 청약 접수 시작해 15일 당첨자 발표, 15일~16일 계약까지 진행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

[여수/남도방송] 전남 여수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웅천지구에 조성되는 생활형 숙박시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가 오는 11일 분양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68-5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주거 상품인 생활형 숙박시설인 동시에 롯데건설이 여수에서 처음 시공하는 단지로 일찌감치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아왔다.

최근 떠오르는 주거상품 ‘생활형 숙박시설’, 컨시어지 서비스에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까지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지하 3층~지상 7층, 타입별로 △69A㎡ 104실, △55B㎡ 28실, △54C㎡ 94실, △48D㎡ 85실, △45E㎡ 85실, △장애인A, B 4실 총 400실 규모로, 최근 소형화 되고 있는 주거 선호 트렌드에 맞춰 중소형 위주로 공급된다. 특히 웅천지구 최초로 전 세대에 복층형 구조가 적용돼 높은 개방감과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는 만큼 일대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단지인 만큼 세대 내부는 타입에 따라 하이브리드 쿡탑, BESPOKE 키친핏 냉장고(일부타입) 등의 고급 빌트인 가전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은 물론 내부 가구, 고급 마감재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모던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로 나뉘는 인테리어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캐슬 디아트’만의 특별한 주거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원패스 카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 등의 디지털 시스템과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스위치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까지 적용돼 입주민은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외관 설계도 눈에 띈다. 정면 외관은 계단식으로 설계돼 멀리서도 돋보이는 스카이라인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주변 공원과 이어지는 공개공지와 옥상정원 등 단지 내 쾌적한 휴식공간이 다양하게 갖춰질 예정이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입주민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인프라도 갖춰져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이 단지는 조식서비스, 룸클리닝, 세탁대행 등 고급 호텔에서 누릴 수 있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여수 내 어느 단지에서도 볼 수 없었던 서비스인 만큼 입주민은 차별화된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조식을 제공하는 다이닝카페를 비롯해 스튜디오 디아트, 피트니스클럽,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내 상가도 배치돼 있어 입주민은 편리하게 원스톱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 최중심지 웅천지구의 우수한 입지… 인근으로 개발호재도 이어져 미래가치 높아

이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춘 국내 최초 해양관광도시 여수 웅천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입지도 우수하다. 아름다운 남해바다와 맞닿아 있고 중심에는 이순신공원의 풍부한 녹지가 자리하고 있어 그 중심에 들어서는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해변문화공원, 이순신마리나, 오동도, 돌산도, 해수욕장 등도 갖춰져 입주민들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해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모여 있어 한층 더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KTX를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또한 송현초, 웅천초·중 등 초중교를 비롯해 웅천지구 에듀파크, 학원가, 이순신도서관 등이 인접해 자녀 교육이 큰 관심사인 학부모 수요자들의 큰 인기가 예상된다. 이 외에도 CGV, 메가박스,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인프라도 탄탄히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에게 최고의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여기에 웅천지구를 중심으로 여수 일대에 대형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이 조성되는 웅천지구 일대는 여수 서남부개발의 출발점이자 해양 관광의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는 선박 300여척을 수용할 수 있는 거점형 마리나의 조성도 계획돼 있다. 또 2022년에는 웅천지구와 여수 원도심 지역을 잇는 웅천~소호간 해상교량도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아파트와 달리 다주택자 중과세, 종합부동산세 과세 등 다양한 규제로부터 자유로워 투자상품으로서의 가치도 돋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아름다운 남해바다와 풍부한 녹지를 품은 프리미엄 생활형 숙박시설로 이 일대에서는 처음으로 전실 복층형 설계가 적용돼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웅천지구의 우수한 입지에 1군 건설사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단지라는 점이 앞으로의 가치 상승에 기대를 더해 투자자들 역시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는 오는 10월 14일(월) 분양홍보관 현장에서 청약 접수를 받으며, 이후 15일(화) 당첨자 발표, 15일(화)~16일(수) 계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시행 및 분양은 수탁자 아시아신탁(위탁자 디아트디벨롭먼트)이며,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한편 ‘여수 웅천 캐슬 디아트’의 분양홍보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7-6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