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에 자동차전용도로 갖춰 ‘사통팔달’…여수고·여수여고 학군 뛰어나
연중 관광객 발길 끊이지 않는 명품 도심…웅천지구 못지않은 투자가치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조감도.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조감도.

[여수/남도방송] 여수엑스포장 인근에 들어설 주상복합아파트 ‘여수엑스포 모아엘가’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여수지역 최대 관광·컨벤션 시설인 여수세계박람회장과 5분 거리, 여수엑스포역과 불과 도보 8분 거리인 최고의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여기에 여수 시내를 거치지 않고 자동차전용도로를 통해 산업단지 및 주변 도시와 곧바로 연결되는 등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주변은 교육, 교통, 환경, 생활 인프라가 으뜸으로 여수시에서 제일 촉망받는 지역으로 꼽힌다.

한때 구도심으로 불렸던 이곳은 세계박람회 개최 이후 문화와 쇼핑 등 상업 중심지로 부활한데다 여수고와 여수여고 등 명문학군을 이뤄 교육여건도 훌륭하다. 주거는 물론 투자가치가 높은 아파트로 떠오르는 이유다.

여기에 44층 초고층 높이에서 보이는 오동도를 배경으로 드넓게 펼쳐진 다도해를 관람할 수 있는 오션뷰는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최고의 조망권을 자랑하고 있다.

모아주택산업 계열사인 혜림건설이 최고층의 랜드마크 아파트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건립을 추진하면서 웅천지구 못지않은 또 하나의 명품 주거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여수시 공화동 360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주상복합단지는 대지면적 7416㎡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4층, 3개동 590세대(예정) 규모다.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276세대 ▲77㎡ 40세대 ▲84㎡ 274세대 및 1~2층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조합원에게 안전한 지역주택 방식 채택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2017년 6월 3일 새롭게 개정된 주택법(11조)의 적용을 받아 여수시에서 신고필증을 취득한 사업장이다.

개정된 주택법 11조의 취지는 주택조합 사업의 안전성과 조합원의 피해 방지를 위한 것이다. 지역주택조합원 모집 시 관할관청에 사전 모집 신고를 하면, 해당 관청에서 사업성을 검토한 후에 신고필증을 교부하고 있으며 업무대행사는 주택건설등록사업자, 부동산개발업자 등에 한하도록 자격 요건을 강화했다.

또한,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국책사업인 한려동 도시재생 사업지 내에서 진행되는 지역주택사업으로 여수시와 업무 협의로 진행되는 현장이어서 그 어떤 현장보다도 안전한 사업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합원 분양가 역시 저렴해 주변 시세 1100만 원대를 훨씬 밑도는 800만 원대로 매우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업무대행사에 따르면 여수시가 최근 신규 주택 공급이 많지 않았고, 사업지 인근이 구도심이어서 신규 주택에 대한 선호도와 함께 초고층 랜드마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조합원 가입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투시도.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투시도.

전 세계 800만 다녀간 여수세계박람회장 관문 마주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였던 신항지구 일대는 전체면적 270만㎡에 박람회장만 25만㎡에 달하는 여수시 최대의 해양복합 관광지이며 2017년 기준 연간 1500만명이 다녀간 곳이다.

사업 부지는 KTX 여수엑스포역 입구 바로 앞에 있다. 여수세계박람회장의 스카이타워 전망대는 67M로 엑스포 주변 모두를 조망할 수 있고, 한화의 아쿠아플라넷여수는 3가지 테마관을 갖춘 가족 단위 최대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사업지에서 바로 보이는 오동도는 여수 최고의 명소로 아름드리 동백숲은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곳이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주상복합단지가 위치한 여수시 한려지구는 지난 3월 8일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대상지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2022년까지 사업비 134억원이 투입돼 대대적인 주거환경 개선작업이 진행된다.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뛰어나…투자가치 상승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의 KTX여수엑스포역은 서울역까지 불과 3시간 소요로 접근성이 최적이며, 여수신항이 600미터 이내이고 여수신북항은 2020년 개항 예정이다.

여수연안여객터미널, 여수종합버스터미널, 엑스포대로와 이순신대교, 거북선대교, 마래터널 등 쾌속 교통망을 다 갖추었다.

또한, 도보 5~10분 거리 내에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조합원 신청 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여수 또는 전남, 광주지역 거주자로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 이하 세대주가 해당된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주택홍보관은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 A동 1층 106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10월 25일 오픈하여 조합원 모집이 한창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