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징계 청원 시 예외없는 엄정 처벌 원칙 적용...후보 검증 및 공천 과정서 부정·비리 연루 등 평가 엄정"

[무안/남도방송] 민주당 전남도당이 전남지역 지방의원 등의 이해충돌 금지 의무 위반, 욕설 난투극,  황제 예방접종 의혹 등 일탈행위에 대해 “도민·당원 여러분께 송구하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도당은 지난 6일 입장문을 내고 “전남도당은 지방의원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전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뼈를 깎는 자정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해당 의원들에 대한 징계 청원 시 예외없는 엄정 처벌 원칙을 적용할 것”이라며 “후보 검증 및 공천 과정에서 부정·비리 연루 후보들에 대한 선출직 공직자 평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당원 교육연수를 강화하여 당 윤리규범 준수 및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최근 잇따르고 있는 민주당적 지방의원들의 일탈행위와 잡음으로 당의 명예가 실추되고 있다는 판단에 입장문을 발표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남도의회 A의원은 부인이 어린이 집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전남도 어린이집 반별 운영 지원비’ 예산심의에 참여해 직무상 이해출동 방지를 위한 행동강령 조례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곡성군의원은 동료 의원과 의회에서 난투극을 벌이고, 목포시의원들은 황제 예방접종 의혹이 제기되는 등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남도당은 오는 16일 윤리심판원을 열어 최근 논란이 된 전남도의회 민간어린이집 예산 부적절 증액에 관련된 당 소속 도의원을 보고하고 징계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