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직제 운영 동참하라” 날짜별 당직 의원 성명 적힌 문자 발송
정당법 위반 논란…선관위 “어떤 성격의 사무실인지 파악 중”

[순천/남도방송]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지역위원회가 총선을 앞두고 시도 의원 줄세우기 논란이 일고 있다. 

순천시선관위에 따르면 지난 18일 민주당 핵심당직자 휴대폰 번호로 같은 당 시도의원들에게 12월19일부터 1월9일까지 당직 순번을 정해 사무실을 운영한다는 내용의 문자가 일제히 발송됐다.

정당법에는 지역위원회는 사무실을 따로 둘 수 없도록 규정(정당법 37조 3항)하고 있어, 위법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문자에는 “사무실 당직제를 운영하고자 한다. 모두 동참해 주시라”며 일자별로 당직 의원들의 성명을 적시했다.

문자 내용에 기재된 사무실이 선거사무실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평상시와 달리 지역위가 날짜와 성명까지 명시해 당직제를 운영하겠다는 것은 총선을 앞두고 시도의원을 줄 세우려는 것 아니냐는 비판여론이 일고 있다.

게다가 지난 19일 순천역 광장에서 열린 서갑원 전 지역위원장 출마 기자회견에 현직 시의원이 보조(?) 역할을 해 눈총을 받고 있다.

해당 의원은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청년 전략공천을 받은 박 모 의원으로, 이날 기자회견장에서 서 전 위원장의 공약 피켓을 들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박 의원은 또, 본인 명의의 이메일로 서 전 위원장의 출마 기자회견 시간 장소와 공약을 설명하는 보도자료를 발송해 빈축을 사고 있다.

정가의 한 관계자는 “선거 때마다 되풀이되는 기초․광역의원들의 ‘줄서기’ 행태가 여전히 만연하고 있다”며 “정당공천제의 폐해에 지역민들의 피로감만 커지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순천시선관위는 진상을 파악 중이다.

순천시선관위 관계자는 “지난 20일 문자내용을 전달받았고, 현재 위법 여부에 대해 법적검토 중”이라며 “지역위원회 사무실 설치는 정당법 위반에 해당하고, 정당선거사무실 개소 신청이 사전 접수된 것도 없어 문자내용의 사무실이 어떤 성격인지에 대해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