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순천시 이곡정보화마을에서는 경자년 설을 맞아 특산물인 낙안배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갖는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판 행사에서는 낙안배와 전통 수제 보리꽃약과, 한라봉 등 지역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배·사과 세트 상품도 준비했다.

순천시 낙안면의 특산물인 ‘낙안배’는 다른 지역보다 일조량이 충분한 곳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이곡마을에서 만들고 있는 수제약과는 농민들이 정성스럽게 가꾼 쌀과 우리 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배 조청으로 버무려서 달지 않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마련된 설맞이 특판 행사는 전라남도와 합동으로 이달 15일부터 3일간 도청 윤선도 홀에서도 열린다.

이 기간 동안 도청을 방문하면 인터넷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우수 농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며 시식도 할 수 있다.

특산품 주문은 낙안배이곡 정보화마을(☎061-751-8989)과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nagan.invil.org)를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특판행사를 통해 소비자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농민들은 특산물 홍보 및 가계 소득 증대로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